검색엔진 최적화 분석 툴 – 2

SEO 최적화 도구

검색엔진 최적화 분석 툴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아래 도구를 통해 자신의 사이트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여 약점에 대해 보완작업을 통해 검색 품질을 높일수 있습니다.

 

GOOGLE 및 BING SERP

Google 및 Bing SERP는 제공된 키워드를 테스트하여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순위를 찾습니다.

 

인기 검색어

Alexa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상위 5개 검색어를 찾습니다. 또한 각 쿼리에 대해 다음을 표시합니다.

– 예상 검색 비율
– 월별 예상 검색 량
– 예상 광고 CPC
– 예상 시장 가치 (CPC × 볼륨)

볼륨, 광고 및 시장 데이터는 serps.com에서 수집됩니다.

 

인덱싱 페이지

Google과 Bing 모두에서 웹 사이트에서 색인 된 총 페이지 수를 표시합니다.

 

ROBOTS.TXT

robots.txt 파일의 규칙을 파싱하고 표로 정리하여 표시합니다. 또한 robots.txt 파일의 모든 사이트맵과 raw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사이트맵

Sitemap 도구에서 사이트 맵을 표시하고 이러한 사이트 맵을 Google과 Bing 모두에 제출하는 버튼을 추가합니다.

 

알렉사 순위

도메인 이름에 대한 글로벌 Alexa 순위를 표시합니다. 낮을수록 좋습니다. 1은 가능한 가장 낮은 순위입니다.

 

크롤링 테스트

웹 사이트의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 의해 크롤링 및 / 또는 색인 생성이 가능한지 테스트 할 수 있으며 robots.txt 파일과 메타 태그를 고려합니다.

내장 된 robots.txt 파서는 Google에서 정의한 모든 표준과 규칙을 설명합니다.

 

모바일 테스트

이 도구는 웹 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검색 결과에서 Google이 “모바일 친화적”으로 간주하는지 여부를 감지합니다. 메타 태그, 스타일 시트 및 포함 된 스타일을 확인합니다.

 

헤더

페이지에서 반환 된 헤더에서 오류 또는 문제를 확인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여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또한 리디렉션을 확인하고 리디렉션이 영구적인지 임시인지를 설명합니다.

 

속도 테스트

Pingdom을 사용하여 속도 테스트를 실행하고 Google 웹 마스터 도구의 최적화 도움말과 함께 결과를 표시합니다.

 

링크 분석

웹 페이지를 구문 분석하고 앵커 텍스트를 포함한 모든 링크 (내부 또는 외부인지 여부, nofollow 또는 dofollow인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키워드 밀도

웹 페이지에서 가장 일반적인 단어를 찾아 페이지 제목 및 메타 설명과 함께 표시합니다. 각 문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해당 페이지의 발생 횟수
– 문구가 페이지 제목에 있는지 여부
– 문구가 메타 설명에 있는지 여부
– 문구의 예상 무게

SEO팁 –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에 모두 표시되는 문구는 그렇지 않은 문구보다 가중치가 높아야합니다. 가중치가 높을수록 더 높은 순위를 트리거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com은 가중치가 2.4 % 인 상위 구문으로 “search”라는 구문을 표시하며 메타 설명에 포함됩니다.

 

메타 태그 추출

페이지에서 메타 태그를 가져와 Google 및 Bing에서 해당 메타 태그를 사용하는지 여부를 표시합니다.

 

키워드 연구

키워드에 대한 월별 예상 검색량, CPC 및 시장 가치를 표시합니다. 이 데이터는 serps.com에서 수집됩니다.

 

경쟁사 분석

Google을 사용하여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경쟁자를 찾습니다. 순위, 링크 강도, 백링크 수, 고유백링크 수 및 백링크를 따르지 않는 %로 표시합니다.

 

무료 SEO 분석도구 바로가기
http://pf.kakao.com/_xjlxoxeK/chat